top of page
Extracurricular Activities Consulting
Extracurricular Activities는 미국대학을 준비하거나 유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가장 혼란스러워하시는 영역입니다. 반면, 학생들은 의외로 오히려 소홀히 생각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학교클럽, 봉사활동, 각종대회, 포트폴리오, 운동, 리서치, 여름방학 캠프나 활동, 창업, 음악 앙상블 연주활동, 컴퓨터 코딩, 로보틱스 대회, 사회이슈운동 등 수많은 대외 활동들 중 무엇을 해야 할지 그리고 어떻게 시작할 줄을 몰라서 "따라하기 식" EA로 아까운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대학 입학사정관은 학생의 Resume에 나와 있는 EA를 통해 지원자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가늠하고, 대학 커뮤니티에서의 기여와 졸업후의 성장성을 예상합니다. MS EDUCATION은 EA의 7가지 영역에서 각 학생에게 개인화된 전략을 수립하고, 학생을 대체할 수 없는 차별화된 Brand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The 7 Areas of ECA
School Clubs
ECA의 출발점은 School Clubs 입니다. 단, 학교 클럽의 종류는 학교에 따라 천차만별이고, 그 수준 또한 매우 다릅니다. 9학년 첫 학기가 시작이 되면 학교마다 "Club Fair"가 오픈이 되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관심있는 클럽의 경우 지도 선생님이나 선배들에게 그 클럽의 활성화 정도나 활동 내용들을 들어 보는게 좋습니다. 10학년때는 자신에게 맞는 부분으로 선택과 집중을 하고, 11학년때는 주요 클럽에서 Position을 할 수 있도록 Commitment와 Leadership을 보여야 합니다.
Competitions & Awards
대학은 어떤 인재를 원할까요? Well-Rounded된 학생과 Specialized된 학생 중?
대부분의 대학은 Specialized된 학생을 통해 그 커뮤니티를 Well-Rounded 되게 만들기를 원합니다. 이 말은 학생 본인이 Well-Rounded된 학생이기를 포기하라는 의미가 아니라, 자신이 대학 커뮤니티에 "어떤면"으로 필요한 학생인가를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Competitions는 자신의 depth를 보여 줄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나는 어떤 Award를 목표로 할지 MS컨설팅과 상담하세요.
전문상담 요청:
Christine 원장
월요일 - 토요일 9am - 5pm
617-467-7584
consultant@BostonMS.com
KakaoTalk ID: BostonMS
bottom of page